검색

권선구 세류2동, 홀몸어르신께 장수사진 선물

가 -가 +

김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0-11-24

▲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지난 23일 저소득 어르신에게 장수사진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제공  © 수원화성신문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금미)는 지난 23일 저소득 어르신 18명에게 장수사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8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된 행사로 저소득 홀몸어르신의 사진을 찍어드리고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수사진을 선물로 드린 것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어르신들을 한 장소에 모이지 않게 직접 다니며 전달해드리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홀몸어르신 생활관리사들과 함께 직접 어르신들 댁을 방문하여 장수사진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 드리고 힘든 점은 없는지 보살펴 드렸다.

 

장수사진 촬영 및 어르신들 메이크업 화장 재능기부 봉사를 한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단장 이경아, 담당 방진규)에서는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받으시고 기뻐하신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보람이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금미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으로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홀몸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