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김봉균 의원,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정책 개발 및 구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가 -가 +

유지애 기자
기사입력 2020-11-23

▲ 김봉균 의원이 23일 의회에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 수원화성신문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5)이 23일 경기도의회에 소회의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관한 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내부 심사를 걸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김봉균 의원이 최종 선정됐다.

 

김봉균 의원은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으로서 따뜻하고 유쾌한 성품을 바탕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갖고 ‘경기도민에게 온기를 전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본인의 캐치프라이즈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언제나 약자의 편에서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더 나은 경기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섬세한 의정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소속 상임위인 농정해양위원회 활동에서도 농업 문제를 단순한 생산이 아닌 유통과 소비를 아우르는 관점으로 바라보는 등 경기도 농업‧농촌이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새로운 기회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현재 「지방자치법」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면서, 지역의 자율성과 권한을 충분히 보장해 자치분권을 통한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 의원은 “부족하지만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모습을 좋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경기도 언론인들께서 마련해주신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과 정책 추진에 대한 세심한 대안제시로 1,370만 경기도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는 코로나19로 인해 도민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직접 수상자를 찾아가 축하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