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산시-광운학원-세교고, AI 융복합 미래인재 양성 ‘교육로봇’ 기증식

가 -가 +

강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 29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학교법인 광운학원과 교육로봇 기증식을 진행했다. 오산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AI 융복합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오산시는 10월 29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학교법인 광운학원(이사장 조선영)과 교육로봇 기증식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9월 18일 지자체 최초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추진을 위해 광운학원, iMBC,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 ‘AI 기반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증식은 협약에 따른 교육협력 사업의 첫 걸음으로 학교법인 광운학원은 이날 오산시에 ‘모디 클래스 로봇키트’ 40대를 기부하고 향후 휴머노이드 로봇 40대도 추가 기부키로 했다.

 

오산시는 기증받은 로봇키트를 교육부 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된 오산세교고등학교에 전달해 로봇을 활용한 교육콘텐츠를 지원하고 광운대학교 로봇학부와 연계한 교육과정들을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기증식에서 진행된 오산시와 광운학원, iMBC, 한국안전경영원, 럭스로봇이 함께한 소통과 공감의 자리에서는 로봇학부 견학이나 학부 학생들과의 멘토-멘토링 수업 등 교육과정 연계에 대한 구체적인 질의응답들이 오고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은 적극적인 교육 교류를 통해 광운학원의 첨단 AI로봇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iMBC캠퍼스와 한국안전경영연구원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컨텐츠를 다양하게 활용으로써 교육기반 AI 특별도시 구축을 위한 스마트 도시 기반을 닦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오산시는 AI 특성화고를 설립과 기업, 지자체, 학교가 함께 발전하는 AI 산·관·학 협력체계를 활발히 확대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