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시, 매년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 개최한다

화성시-(사)대한바둑협회-(재)한국기원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이상준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 29일 대통령배 전국 바둑대회 MOU 협약 체결식에서 서철모 시장(가운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화성시가 한국 바둑의 메카로 우뚝 설 전망이다.

 

시는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대한바둑협회 및 (재)한국기원과 ‘대통령 배 전국 바둑대회’지속 개최 및 바둑진흥을 위한 상호협력에 손을 모았다.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사)대한바둑협회 윤수로 회장, (재)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화성시바둑협회 이상구 회장 등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통령 배 전국 바둑대회를 화성시에서 매년 지속 개최하기 위해 시는 행·재정적 지원과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시설을 제공, 바둑협회와 한국기원은 대회 운영에 협조한다는 것이 골자이다.

 

특히 바둑대회 개최 시 공익광고권은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해 시에 우선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 기간은 개정되거나 폐기되지 않는 한 지속될 방침이다.

 

서 시장은 “우리 시는 2008년부터 전국단위의 ‘효 바둑축제’를 개최해온 명실상부 바둑의 도시”라며, “대통령 배 전국 바둑대회를 계기로 한국 바둑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제1회 대통령 배 전국 바둑대회는 56개 부문 6천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화성시를 알리는 촉매제가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