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원시, ‘온라인 자기소개서 멘토링’ 참여 청년 모집

10월 11일까지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가 -가 +

이상준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온라인 자소서 멘토링’ 참여자를 10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자소서 멘토링’은 저소득층 청년이나 장기구직자 등 만 19~39세 수원 청년 86명을 대상으로 원격 화상강의 앱(줌, ZOOM)을 활용해 무료로 자기소개서 작성에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업이다.

 

전문 공기업 취업 코칭 센터 ‘공기업 챔피언’의 차연희 대표가 교육한다. 구직청년의 강점은 부각하고, 약점은 보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준다.

 

참여자들은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은 온라인 링크에 접속해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10월 12일 이후 진행하며, 한 회차에 유사 직무별로 배정된 1조(2명)가 참여한다.

 

수원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wyouth.kr) ‘프로그램/예약’에서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와 멘토링 일정은 10월 12일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이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센터 운영 공모’에 선정돼 청년 사업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은 바 있다.

 

문의: 070-4201-9976,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