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염태영 시장,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 감사패 전달

이영미술관, 수원시립미술관에 수원 지역 미술사 관련 자료 1069점 기증

가 -가 +

이상준 기자
기사입력 2020-09-17

▲ 감사패 전달 후 염태영 시장(오른쪽)과 김이환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 수원화성신문


염태영 수원시장은 17일 시청 집무실에서 수원시립미술관에 수원 미술사 관련 자료를 기증한 김이환 이영미술관 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영미술관은 지난 6월 수원지역 작가 개인·단체전 포스터, 리플릿, 수원시의 대표적인 전시공간이었던 ‘크로바백화점’·‘소나무갤러리’ 등의 이미지와 전시 리플릿 등 수원 지역 미술사 관련 자료 1069점을 기증한 바 있다.

 

김이환 관장은 “오랜 시간 모아 온 수원 미술 관련 자료를 수원시에 기증하게 돼 기쁘다”며 “수원 미술 연구에 소중하게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영미술관이 기증해주신 자료는 수원 미술의 역사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자료”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수원시립미술관은 기증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디지털화 작업을 해 수원 미술사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2001년 개관한 이영미술관(용인시 기흥구)은 박생광(1904~1985), 전혁림(1916~2010) 등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과 미술 관련 도서·자료 2만여 점을 소장한 경기도 최초의 사립미술관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