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색 소리극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 온라인 공연

10월 4일(일) 오후 3시 상상캠퍼스 유튜브 스트리밍

가 -가 +

강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17

 

지난 4월,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의 ‘융복합 창작 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된 ‘거꾸로 프로젝트’의 작품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가 경기상상캠퍼스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된다.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향유할 수 있으며, 전통음악과 연극을 접목시킨 ‘흥부전’을 소재로 한 ‘전통 뮤지컬’이다.

 

이번 공연은 판소리 ‘흥보가’ 줄거리 속 권선징악의 교훈을 살려 현대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학적인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동시대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신선한 음악극으로 재탄생되었을 뿐만 아니라 판소리, 민요, 정가의 독특한 시김새와 창법을 소재로 전통음악의 선율과 장단을 선보인다. 또한 ‘창작곡’으로 구성된 점이 색다른데,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조화를 이룬 창작 음악이 연주되어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3인의 소리꾼이 펼치는 연기와 전통 성악의 매력은 작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공연에 앞서 사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융복합 <공간1986> 창작 공연 선정단체 ‘거꾸로 프로젝트’의 [GO BACK] 정규앨범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 ‘공연 기대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GO BACK] 정규앨범을 증정한다. 또한 사후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온라인 ‘관객 만족도 조사’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20명을 추첨하여 ‘흥부·놀부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상상캠퍼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꾸로 프로젝트(대표: 채지혜)는 “착함보다는 이기심이 필요한 시대, 희생이란 찾아보기 힘든 이 시대에서 다시 한번 고전 속 ’흥보가‘의 이야기를 통해 ’권선징악, 인과응보, 개과천선, 형제간의 우애‘등의 의미를 되짚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