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여가위, 후반기 첫 산하기관 릴레이 현장방문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발전적인 의견 수렴 등

가 -가 +

유지애 기자
기사입력 2020-07-16

▲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안산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방문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창순, 더불어민주당, 성남2)는 제345회 임시회 중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소관 산하기관을 직접 찾아 주요사업 등 기관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지원을 통한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건전한 인격체 육성을 목적으로 2001년 개원하였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경기도에 적합한 가족ㆍ여성 정책 개발 및 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목적으로 2005년 개원하였으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의 효율적 업무수행 및 도민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할 목적으로 2011년 개원하였다.
 
이번 방문은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상임위가 지난 13일(월)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14일(화)부터 진행된 소관부서 업무보고의 일환으로 청소년정책과 여성 · 가족분야 및 평생교육 등 도민들의 생활에 매우 밀접한 일들을 수행하는 산하기관을 직접 방문, 운영현황을 점검함으로써, 경기도의회의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를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 날  “기관별 운영현황을 보고받았으며, 주요사업 및 현안들에 대한 현장을 어려움을 청취하고,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생각하는 기관의 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솔직한 의견도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들은 “오늘 현장방문은 산하 공공기관들의 운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고, 오늘 보고 느낀 점들을 앞으로 의정활동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 고 말했으며, 특히, 박창순 위원장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업무 수행을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 산하 공공기관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동료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진행된 릴레이 현장방문은 안산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시작으로 수원 소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오후 늦게 마무리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