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원시립미술관, 제2기 서포터즈 AmS 온라인 발대식 개최

총 230명 지원자 중 최종 16명 선발해 11월까지 활동

가 -가 +

김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0-07-15

▲ 미술관 서포터즈 AmS 2기(Art Marketers of Suwon)의 온라인 발대식. 수원시립미술관 제공  © 수원화성신문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찬동)은 지난 7월 14일(화) 대학생・대학원생 16명으로 구성된 미술관 서포터즈 AmS 2기(Art Marketers of Suwon)의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바이러스-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를 두기 실천을 위해 화상 회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언택트)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은 수원시립미술관장 인사말로 시작하여 AmS 1기 대표 환영사, 미술관 소개, 서포터즈 활동에 관한 오리엔테이션, 2기 자기소개 그리고 질의응답의 순서로 이어졌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에는 문화예술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대학원생 총 230명이 지원해 약 14.3: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16명이 최종 선정되어 11월 말까지 5개월 간 AmS 2기로 활동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수원시립미술관이 진행하는 전시, 이벤트에 대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민 대상 캠페인을 직접 기획 그리고 운영하는 아트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미술관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찬동 관장은 “오프라인 발대식에서 실제로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이번 온라인 발대식을 통해 모두와 소통하고 만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활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