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권선구,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공간 위생관리 실시

가 -가 +

김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길영배)는 취약한 어린이들을 보호하고 동시에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시공원 82개소에 대하여 지난 18일부터 어린이 놀이공간 위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위생관리는 모래 및 탄성 포장된 놀이터 바닥과 조합놀이대 등 놀이공간 안에 위치한 시설물을 살균 소독하는 작업으로, 탄성포장 바닥과 놀이시설물은 의료용 살균소독제를 살포하여 고압으로 세척하게 된다. 또한 모래놀이터의 경우 장비를 이용하여 모래 뒤집기와 이물질 제거 후 살균 소독제가 포함된 100℃ 이상의 스팀으로 소독하는 방식으로 작업이 이뤄진다.

 

길영배 권선구청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단계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어린이 놀이공간 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여 공원이용객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는 올해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살균 소독을 진행하고, 모래놀이터에 대해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기생충(란) 검사도 연 2회 시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