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봉균 도의원, 2019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선정

'경기도 문학진흥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가 -가 +

김심경 기자
기사입력 2020-02-26

 

경기도의회 김봉균 도의원(수원5,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2019년 경기도의회 의원발의 우수조례’에 선정되어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2019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는 2019년 한해 동안 발의된 의원발의 조례 중에서 도민복리 증진 등에 기여한 조례를 대상으로 하고 김봉균 의원의 「경기도 문학진흥 및 지원 조례」가 선정되었다.

 

김봉균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문학진흥 및 지원 조례」는 인터넷, 스마트폰, 미디어와 영상매체 발달로 물질을 우선시 하는 최근의 사회적 분위기를 문학을 통해 개선하여 문화예술의 기초가 되는 문학 활성화를 통한 경기도민의 문화향유 욕구를 증진시키고, 문학관, 문학단체, 학회 등을 지원하는 내용의 조례이다.

 

김봉균 의원은 “최근 만연한 물질만능주의를 치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므로 보다 체계적으로 문학을 지원하여 한국 문화의 저변을 튼튼하게 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도의원으로서 당연한 입법 활동을 한 것인데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수원화성신문. All rights reserved.